모여락

웹후기
 
작성일111 : 19-05-24 20:20
연극 '나팔봉'
 글쓴이 : 창작집단 …
조회 : 21,679  
[작품 소개]

용서받지 못한 자, 용서하지 못한 자
그리고 동태 두 마리

<나팔봉>은 사소한 실수로 비극적 운명의 굴레에 빠져버리는 한 인간에 대한 이야기이다.
또한 용서받지 못한 자와 용서하지 못한 자의 대립적 관계를 통해 관객들에게 용서와 운명에 대한 의미를 제시한다.

이 작품은 군부대에서 일어난 살인사건을 조사하는 현재와 살인사건이 일어나기 전 과거의 이야기를 넘나들며 진행된다.

또한 블랙 코미디 형식으로 '비극적인 운명의 굴레에 빠진 한 인간'의 이야기를 무겁지 않게 전달한다. 사건을 수사하는 사람들은 진지하지만 어딘지 모르게 우스꽝스럽고 사건의 증인과 용의자들은 긴장되어 있지만 허무하다. 극 속에서 벌어진 사건은 심각하지만 사건을 대하는 인물들의 태도는 때로 사건의 무게와 맞지 않고 이러한 간극이 웃음을 유발한다. 춤과 안무는 무대에 역동감을 더한다.


연극으로 재탄생되는
원명희 작가의 소설 『나팔봉』 


시놉시스

198X년 6월, 전방의 군부대에서 소령 일가족이 도끼로 잔인하게 살해당한 채 발견된다. 군 당국은 수사본부를 꾸리고 범인 찾기에 착수하지만 쉽사리 단서를 찾지 못한다. 부대원으로 수사 반경을 좁혀 나가던 찰나 수사본부에서는 휴가 미복귀 상태의 ‘나팔봉’ 일병에 대한 보고를 받게 된다. 수사본부는 과거 ‘동태 절도 사건’에 연루되어 군재판에 회부되었던 나팔봉의 행적을 쫓기 시작하며 한 청년의 얼굴과 마주하게 되는데…



[작가 소개]
충남 천안에서 태어났다. 꿈이 없는 삶은 열정이 없다는 신념으로 살아왔다. 뒤늦게나마 늘 가슴 속에 동경해 오던 무대를 그리고 글을 준비했고 소설 『나팔봉』을 완성하였다.

[각색/연출 소개]
1999년 동아일보 신춘문예 시 부문, 2001년 『세계일보』 신춘문예 소설 부문에 당선되어 등단했다. 2003년 장막희곡 <밤비 내리는 영동교를 홀로 걷는 이 마음>으로 우진 창작상을 수상하며 공연 활동을 시작했다. <언니들>로 2009년 대한민국연극대상 희곡상 수상, <미친 극>으로 2011년 대산문학상 희곡상 수상, <색다른 이야기 읽기 취미를 가진 사람들에게>로 2014년 대한민국연극대상 대상 및 작품상을 수상했다. 대표작으로 <어쩌나, 어쩌다, 어쩌나>, <충분히 애도되지 못한 슬픔>, <최서림, 야화순례기행전>, <꽃과 건달과 피자와 사자>, <소뿔자르고주인오기전에도망가선생>, <숲속의 잠자는 옥희>, <나의 처용은 밤이면 양들을 사러 마켓에 간다>, <코리아 환타지> 등이 있다.

등단
1999년 동아일보 신춘문예 시 부문
2001년 세계일보 신춘문예 소설 부문
2003년 우진문화재단 및 새전북신문공동주최 우진창작상 희곡 수상

수상
2017년 밀양공연여름예술축제 젊은연출가전 작품상 수상 <꽃과 건달과 피자와 사자>
2016년 춘천연극제 동상 수상 <꽃과 건달과 피자와 사자>
2015년 공연과 이론 작품상 수상 <소뿔자르고주인오기전에도망가선생>
2014년 대한민국연극대상 대상 및 작품상 수상 <색다른 이야기 읽기 취미를 가진 사람들에게>
2011년 대산문학상 희곡 부문 수상 <미친극>
2009년 대한민국 연극대상 희곡상 <언니들>


<색다른 이야기 읽기 취미를 가진 사람들에게> <소뿔자르고주인오기전에도망가선생> <숲속의 잠자는 옥희> <나의 처용은 밤이면 양들을 사러 마켓에 간다> <미친극> <언니들> 외 다수
재창작  <창극 산불> <하녀 빠뺑자매> <죽음의 집>

작·연출
<어쩌나, 어쩌다, 어쩌나> <충분히 애도되지 못한 슬픔> <최서림, 야화순례기행전> <꽃과 건달과 피자와 사자> <담살이 의병장 안규홍> 외 다수
 
출판도서
희곡집 미친극, 숲속의 잠자는 옥희
시집 북에서 온 긴 코털의 사내, 설탕은 모든 것을 치료할 수 있다, 어떤 선물은 피를 요구한다
장편소설 악의 쑈 등



[극단 소개]
<창작집단 상상두목>은 “좋은 텍스트에서 좋은 공연이 나온다”는 신념으로 창단된 단체입니다. 정극과 함께 다양한 공연 예술 장르간의 융복합을 시도하며 독창적이고 실험적인 연극스타일을 구축해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시민참여형 예술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시민의 참여와 공감을 이끌어 내고 있습니다.

출연진
태정
이유진
이준혁
홍철희
김동훈
임지성
원인진
이정진
이보라
안지현
고민지

제작진
원작 원명희
각색/연출 최치언
조명 김성구
음악 김은정
소품/움직임 유해랑
영상/사진 박주섭
무대미술 정구종
조연출/조명오퍼 곽성은
무대감독 이유근
음향오퍼 유은지
영상오퍼 김연수
기획홍보/그래픽디자인 구한민

[할인 정보]

※ 조기예매 40% 할인 (~6/6까지 예매시)
※ 소설 나팔봉 책 소지자 20% / 회차당 1인 2매
※ 창작집단 상상두목 마니아 40% / 회차당 1인 2매
※ 휴가중 군인/의경/사회복무요원 40% / 회차당 1인 2매
※ 청소년,대학생(본인만) 40%
※ 문화가있는날 40% / 6월 26일(수) 공연만 해당
※ 장애인할인(동반1인) 15,000원
※ 국가유공자할인(동반1인) 15,000원
※ 의사상자(동반1인) 15,000원
※ 65세이상(동반1인) 15,000원
※ 예술인할인(본인만) 10,000원 / 회차당 1인 1매

 
   
 

무료야동